2024년 닥터북 웹버전 업그레이드 (상반기 목표) 기념, " 경영지원_서비스(아래참조) 계약 시 2024년 닥터북 무상사용 쿠폰을 지급 "합니다.
- 택스앤소프프 경영지원 서비스(요약) -
1) 경비누락점검 - 2023년 소득세 필요경비 전건 누락점검 서비스 계약
2) 세무관리 매뉴얼 제작 - 맞춤형 매뉴얼 제작 & 교육
3) 모의세무조사 - 자문세무사 & 세무리스크 점검 계약
4) 벤처소득공제 가입 - 당사 추천 벤처회사 투자 시
5) 벤처기업 인증 - 기존 법인(MSO) 벤처기업 인증 대행계약
6) 연구소/연구전담보수 인증 - 인증 대행계약
7) 세액공제/ 경정청구 대행계약 8) 정부지원금 대행계약
9) 세무기장 서비스 계약
10) 개인투자조합 설립대행 계약
기타 당사 경영지원서비스 계약 시 2024년 닥터북 무상사용 쿠폰을 제공합니다.
금번호는 세금잡는 닥터북 솔루션의 주요기능을 연속기사로 사례와함께 설명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 형태의 특집기사입니다.
[현금영수증 누락발행 점검_사업용계좌 점검]
[점검필요성]
사업용계좌 (개인계좌 포함) 진료수입으로 추정되는 온라인 입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점검은 " 매출누락 점검세무조사 시 반드시 점검되는 항목 "입니다.
따라서 온라인으로 입금되는 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 ( 1234 자진발행 포함 )을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하며, 특히 온라인 입금자와 현금영수증 발행자가 상이할 경우에는 매출누락으로 의심받을 수 있어 반드시 메모로 관리되어야 합니다.
[ 판례_예시]
최신 심사·심판소득
심사-소득-2018-0021, 2018.10.12
[ 제 목 ]
사업용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하여 현금영수증발급을 누락하였는지 여부
[ 요 지 ]
사업용계좌에 이체 입금된 금액에 대하여 국세청 전산자료를 활용 환자 본인 및 환자의 인척까지 대사하여 현금영수증발급 여부 확인작업을 마쳤으며, 입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발급 사실에 대한 입증책임은 납세자에게 있는 것이므로 미 소명 입금액을 매출누락으로 보아 소득세 부과처분은 정당
[ 점검의 현실적 어려움 발생 ]
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매출 조회화면에는 "현영발행자' 정보가 없기 때문에 정기적 점검으로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세무 조사시점에서 과거 거래에 대한 소명을 준비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아 실제 소명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. ( 환자와의 통화 어려움 등 )
이 경우 매출누락으로 간주되어 불필요한 세금을 추징당할 수 도 있습니다.
[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화면 - 발행자 정보가 없음 ]
--> 소명의 어려움 발생
현재 온라인 입금자와 현금영수증 발행자가 상이한 경우,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한 소명은 현영발행자 정보가 없어 소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, 소명거래량이 많은 경우에는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.
[ 닥터북 솔루션 주요기능_ 현금영수증 발행점검 ]
조회기간 입력( 월별로 조회 추천 )
1) 사업용계좌 입금액 자동조회 ( 한xx )
2) 현금영수증 발행내역 자동조회 ( 현대xx - 사업장으로 추정 ) 3) 국세청에서 조회불가능한 현영발행자 정보 닥터북에서 조회 가능
--> 입금자와 발행자와의 관계를 메모로 닥터북에 정리하여 소명준비
상기 기능은 비급여 온라인입금이 많은 치과, 피부과, 성형외과 등 병과에서 현재 많이 활용하고 있는 닥터북 기능입니다.
세금잡는 닥터북 솔루션은 2014년 최초 개발되어, 현재 다양한 병과에서 세무리스크를 점검하는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, 2024년에는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예정입니다.
그 동안 무상체험 1개월과 매출액에 따른 사용수수료를 결정하던 정책에서, 한시적으로 당사 경영지원 서비스 계약 시 2024년 무상사용권을 제공하는 신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기회에 많은 참여바랍니다.